Home > About > FAQ
CEO 인사말
Mission & Vision
Contact Us
FAQ
Partner
  • Q ExRBM의 결함 진단 결과를 신뢰할 수 있나?

    A.설비 결함에 대한 진단이 진단 전문가마다 결과가 다 다를 수 있는데, ExRBM 플랫폼의 결함 진단 결과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나?
    현재 진단 전문가들이 진단하는 방법은, 설비에서 진동을 측정하고 전문가의 경험에 따라 설비의 결함을 진단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전문가에 따라 동일한 결함도 각 각 다르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. 심지어는 전혀 다른 결과로 오진을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. 의사들이 환자를 각 각 다르게 진단하는 경우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.
    퓨처메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가장 심각하게 생각하고, 이를 보완하기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.
    1. 설비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함의 종류와 메커니즘을 분석하고,
    2. 이들 결함을 일으키는 각 원인들을 총 10단계로 분류하여,
    3. 인공지능 (신경망 이론) 알고리즘을 설계하였습니다. 따라서 진단 전문가보다도 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신뢰성을 확보하였습니다.

    또한, 퓨처메인에서는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설비에서 자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설비를 진단한 결과와 설비에서 발생한 결함을 비교하여 진단 결과에 대한 신뢰성 평가를 진행하여 99%의 정확도를 증명하였습니다. 더불어, 총 120건이 넘는 사례를 대상으로 ExRBM의 신뢰성을 검증하였습니다.

  • Q 설비가 공장마다 매우 다양한데, ExRBM이 어떻게 적용이 가능한가?

    A. 설비가 공장마다, 공정마다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다른데, 퓨처메인의 ExRBM (설비진단 및 최적화 플랫폼)이 여기에 어떻게 적용이 가능한가?

    자사의 플랫폼에서는 설비 및 설비 구성 부품 별로 분리하여 결함 메커니즘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진단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설비를 진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    제조 공장 또는 플랜트 설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단일 설비로는 회전 및 왕복운동 설비들이며, 이 설비를 구성하는 전동기, 펌프, 팬 및 블로워, 원심형 압축기, 왕복동 압축기 및 터빈을 ExRBM의 주 대상 설비로 하였습니다. 사용목적과 기능이 전혀 다른 설비인 발전기의 경우도 전동기와 동일한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동일하게 결함 메커니즘을 적용되었으며, 그 밖의 다른 공장들도 이들 설비 각 각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예를 들어 Booster Feed Pump의 경우, 구동 전동기와 펌프로 구성되어 있어 이들 각 각의 결함 메커니즘을 적용하면 설비 전체의 결함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공장에 존재하는 모든 설비들의 결함 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    또한 설비의 각 부품에 대한 결함 메커니즘을 분석한 알고리즘도 플랫폼에 적용되어 이를 기반으로도 설비를 진단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플랫폼에 포함된 부품으로는 구름 베어링, 미끄럼 베어링, 단순기어, 유성기어, 실(Seal), 커플링, 벨트 등으로 설비를 이루고결함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부품이 자사의 플랫폼의 대상 부품으로 설정되어 진단이 가능합니다.
    이 밖에도, ExRBM 플랫폼은 위에서 제시한 설비나 부품 외에 새로이 제작되는 설비는 따로 플랫폼에 추가하여 진단할 수 있도록 하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포함되어 어떠한 공장이든지 공정이든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.

    게시물 검색